상세페이지의 역할과 중요성이유
맞는 말.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아무리 잘해도
상품고시에 제작업체 기입만 잘못해도
소비자는 그 페이지에 있는 번호로 전화해서 문의했는데
전화받은곳에서는 당연히 우리업체 아니라고 하고
결국 소비자만 어리둥절상태로 상담원과 입씨름...
2021년 디자인 트렌드 분석
1. 편안한 색상 사용
(디지털 의존형 일자리 급증 / 이에 따라 웹디자이너들은 사용자의 눈을 긴장시키는 밝은색이나 높은색 사용보다 눈에 잘 띄는 색상에 집중)
2. 더 많은 스크롤링 변환
스크롤링은 단순한 탐색기능이 아니라 상호작용의 지점.
스크롤링에 대한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면 관심 수준과 사용자 환경이 크게 개선됨.
3.시차 애니메이션
시차 애니메이션은 항상 웹 디자이너들에게 필수적인 도구.
페이지 요소를 시차 효과를 생성하는 배경 및 전경 극단으로 분리함.
배경과 전경을 사용하여 생성된 깊이는 몰입감 있는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됨.
(=마치 컴퓨터 스크린을 마치 극장 무대처럼 느끼게 하는 효과)
4.추상 미술 작품 활용
추상 미술은 디지털과 그래픽 디자인 사용에서 많은 수용과 관련성을 봐왔음.
웹 디자이너들은 사용자들에게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기술을 배웠음
(즉 그 웹 페이지들은 살아있고 표현적인 느낌을 불러일으킴)
5.실제 제품을 디지털 방식으로 해석
제품은 일반적으로 모든 브랜드의 핵심.
물리적제품은 물리적매체를 창의적으로 해석하는 측면에서 디자인 요소 이면의 디자인 영감이 되고 있습니다.
(ex : 웹 사이트에서 실제 생활에서와 같이 매니큐어 병이 쏟아진 것처럼 페이지 전체에 색이 번져있음.)
6.매력적인 설문지 작성에 집중
온보딩 프로세스
많은 웹 디자이너들은 사용자가 제품 설명을 읽고 스스로 결정하도록 내버려두면 대부분 지루하고 흥미가 없다는 것을 깨달음-> 그래서 좀 더 매력적인 상호 작용 경험을 만들기 위한 설문지 작성하는것으로 옮겨가고 있음.
이러한 퀴즈는 사용자들이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줌.
웹 사이트 디자이너는 사용자의 선호도, 호감, 및 싫음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사용자가 맞춤화된 제품 및 서비스 목록에 맞출 수 있도록 도와줌.
7. 3차원 색상 사용
웹디자인은 한동안 그라데이션 색상을 사용하고 있었음
3차원 색상은 대부분의 웹 사이트의 디자인 측면을 장악할 가능성이 가장 높음.
이를 위해 디자이너들은 평면 아이콘에 둥근 느낌을 주는 미세한 음영을 사용.(앱 아이콘에도 영향을 미침)
또한 구조화된 색상 그라데이션의 블록보다 더 자연스럽고 불완전한 색상의 혼합 배경을 선택함.
이를 계기로 웹 디자인 트렌드는 더욱 현실주의로 기울고 있음.
8.원인에 대한 웹 디자인을 통해 세상을 돕는다.
이미 웹사이트는 우리의 일상생활에 깊이 엮여 있고 정보, 수익, 엔터테인먼트의 불가분의 원천이 되었음.
이후 이어진 코로나,주거지 내 대피 주문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은 우리의 피난처가 되었음.
기업들은 회이를 줌, 스카이프 등과 같은 가상 플랫폼으로 전환했으며,
많은 오래된 상점들이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인기 있는 스트리밍
웹 사이트의 스트리밍은 크게 증가함.
9.뉴모피즘
뉴모피즘은 최근 웹 디자인을 중심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
이것은 2021년을 넘어 앞으로 더 많은 해를 초월할 추세로 보여짐.
이러한 디자인 트렌드를 이용하여디자인들은 평면 디자인 시대에 잃어버린 촉각
경험을 다시 소개할 것.
사용자는 촉각 경험이 있기 때문에 그가 상호작용하는 디자인과의 연관성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여짐.
10.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
정보를 평가하는 방법은 시간에 따라 계속 변화됨.
요즘엔 대부분의 사람들이 검색입력을 하는것에 비해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질문하거나 요구함.
많은 웹 사이트들이 전통적인 클릭 기반 탐색 외에도 음성 기반 탐색과 상호작용의 가능성을 탐구할 것으로 보임.
11.그래픽과 사진의 혼합
2021년 큰 디자인 트렌드는 사진과 그래픽이 중복될것.
고품질의 히어로 이미지는 새로운 웹 사이트에 들어갈 때 방문객들을 있는 그대로 끌어들인다.
이 몰입감 있는 이미지들이 그것들을 보완하는 멋진 그래픽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웹 사이트 운영자의 창의적인 솜씨를 보여주고 놀라운 비주얼을 만들어 낼것.
이렇게 되면 웹 디자인에 개성이 추가되어 결국 회사의 브랜딩 강화에도 활용할 수 있음.
웹 디자이너들이 이러한 디자인 트렌드와 고객의 브랜드 정체성을 조화시킬 때 , 그것은 유망한 결과를 만들어냄.
12.주목을 끄는 큰 제목의 사용
오늘날 현대인들은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웹 사이트에서 몇 시간을 보낼 시간이 없음.
이를 위해 2021년 웹 디자인에서는 과감한 제목과 단축된 콘첸츠, 바삭바삭한 콘텐츠로
관객의 빠르고 주의 집중도가 감소하는 모습을 담아낼 예정.
13.바닥글의 보다 정교한 사용
웹 디자인에서 웹 사이트 바닥글은 여러 해 동안 종종 할용도가 낮은 상태로 남아 있는 하나이 디자인 요소.
이전 바닥글은 연락처 정보 또는 등록 양식을 제공하는 데 사용됨.
이제 홈페이지의 추가 요소와 다른 중요한 부분을 포함하도록 전환되는 것을 볼 수 있음.
ex : 이는 애플이 스마트폰에서 명령 센터를 활용한 방식과 비슷
14.핸드 드로잉 요소
웹 사이트 디자인을 독특하게 유지하는 것이 해를 거듭할수록 매우 까다로워지고 있음.
핸드 드로잉 요소를 사용하여 만든 다소 불완전한 요소는 웹 사이트의 견고한 구조에서 벗어나
사실적인 느낌과 함께 독특함을 보여주고 방문자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핸드 드로잉으로 그려진 불완전한 요소는 일반적으로 전체 디자인에
인간성, 개성 및 독창성을 더하기 때문에 작은 디자인 요소지만 사용자에게는 큰 영향을 미침.
이러한 디자인 트렌드는 웹 디자인에 대한 새롭고 신선한 접근 방식을 제공함으로서 사람들의 접근을
이끄는데 도움이 됨.
이를 통해 새로운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기존 사용자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음.
시대와의 관련성을 유지하고 경쟁사보다 초기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웹 사이트의 새로운 디자인 지침을 적용하는 데 있어 선구자가 될 수 있음.